NEWS소식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
주식회사 티아이, 백내장 수술용 의료기기 ‘아이메스’ 임상시험계획 승인
작성자 : 관리자작성일 : 2022.08.18조회수 : 192
첨부파일 티아이 - 아이메스 시스템 이미지.png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백내장 수술을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티아이는 백내장 수술 과정에서 수정체를 감싼 주머니(수정체낭)를 절개할 수 있는 의료기기 ‘아이메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시험계획서 승인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티아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임상시험계획 승인에 따라 향후 1년간 임상시험 절차를 진행한다.


백내장은 눈 안의 수정체가 혼탁해지며 시야가 뿌옇게 흐려지는 질환으로 세계적으로 실명 원인의 50%를 차지하고 있다. 치료 방법은 수정체낭을 절개 후 혼탁해진 수정체는 제거하고 인공수정체를 삽입해야 한다. 기존 수정체낭 절개 방법은 수술용 집게를 사용해 의사의 손기술로 동그랗게 오려내는 방식이다. 수정체낭의 절개 크기 및 위치가 일정하지 않으면 수술 후 시력 저하가 발생하는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티아이가 개발한‘아이메스’는 와이어로프의 탄성을 이용한 일회용 전극에 고주파 에너지를 매우 짧은 시간 동안 인가하여 수정체낭을 일정한 크기의 원형으로 절개하는 수술 기구이다.‘아이메스’는 미국, 일본, 중국, 인도 등에 특허등록 되었다.


㈜티아이의 이홍재, 문성혁 대표는 “티아이의 대표 아이템‘아이메스’가 이번에 시행하는 임상시험을 통해 안전성, 유효성을 검증하고 품목허가를 획득하는 것이 첫 번째 목표”라며, “‘아이메스’가 하루빨리 시장에 진입하여 많은 백내장 환자와 안과의사들에게 수술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티아이는 안과 전문 의료기기 개발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2019년 JB인베스트먼트, 2020년 케이그라운드벤처스에서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에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시험계획 승인을 받은 백내장 수술기구‘아이메스’는 2021년 추계 대한안과학회에서 세광학술상 대상을 비롯해 ‘제2회 지적재산 스타트업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다음글 [BIOSTAR Interview] 환자의 눈을 위한 기술, 모두의 눈을 생각하는 기업
이전글 2021 우수상표디자인권 공모전 동상 수상
검색 닫기